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근교 나들이가기 좋은 곳 best 5

by [berra] 2023. 10. 9.

서울 근교 나들이가기 좋은 곳 BEST 5곳 여행지를 추천드립니다.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떠나도 좋고 혼자 떠나는 여행도 좋습니다. 용인의 에버랜드, 수원화성의 역사탐방 등 테마별로 선택하여 각자 취향에 맞는 곳을 골라서 떠나보세요!

 

서울 근교 나들이가기 좋은 곳 : 경기 이천시

 

 

첫 번째로 추천드릴 곳은 바로 경기 이천시입니다. 서울 근교 중 무언가 특별하고 색다른 이색 장소를 찾고 싶다면 이천의 도자기 예술 도시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매년 4~5월만 되면 '이천 도자기축제' 가 열리는데요.

 

눈길을 사로잡는 전통 도자기부터 현대 자기, 최첨단 세라믹 산업 등 도자기 문화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경기 이천시입니다. 입장료도 무료이고, 정말 다양한 도자기 공예 수업도 듣고 직접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보는 기회도 있습니다.

 

 

경기 이천시에는 도자기 말고도 스키와 같은 야외 스포츠도 즐길 수 있는데요.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 스키장은 리프트 5개, 코스 8개가 있습니다. 이 곳은 미술관, 박물관, 도예촌, 설봉공원 등등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매우 풍부합니다. 또, 우리 나라에서 가장 규모가 큰 음악 축제인 '지산락페스티벌' 도 열린다고 하니 꼭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서울 근교 나들이가기 좋은 곳 : 포천 아트밸리

경기 포천의 아트밸리는 한 해에만 20만 명이 방문할 정도로 유명한 명소입니다. 자연 경관과 잘 어울리는 조형물을 구경할 수 있는데 감성을 한껏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는 곳입니다. 여기에서는 다양한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 전시, 공연 등이 진행됩니다.

 

포천 아트밸리에서 가장 높은 지대에 있는 '천주호' 주변은 테이블이 있어서 간식을 먹으며 소풍 분위기를 내기도 좋습니다. 포천 아트밸리의 모노레일을 이용하면 힘들게 걸어서 다니지 않고도 전체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단, 대기 시간이 어느 정도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판단하셔야 합니다. 모노레일을 이용하지 않아도 가볍게 걸으며 산책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가끔 야외극장에서 라이브 공연이 열리기도 하니 한 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울 근교 나들이가기 좋은 곳 : 경기 가평군

경기도 가평은 남이섬과 쁘띠프랑스와 같이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명소입니다. 야외활동을 좋아하신다면 적극 추천드리고 싶은 곳인데요. 경기 가평에는 무려 5천 여 종의 식물이 있는 아침고요 수목원이 있습니다. 테마가든이 총 26개가 있고 약 9천 평의 굉장히 큰 규모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겨울이 되면 형형색색 빛이 나는 빛 축제도 열리는데요. 경기 가평군에는 어린 왕자를 모티브로 하는 유럽식 마을을 본떠서 만든 쁘띠 프랑스도 있습니다. 쁘띠 프랑스는 매우 아기자기하고 귀여운데 이 곳 위치가 남이섬에서 차를 타고 20분 밖에 걸리지 않아 함께 구경하기 좋습니다.

 

남이섬으로 가보면 고공을 활주하는 짚와이어를 타고 스릴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멋진 풍경을 감상하는 데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죠. 참고로 가평역에서 남이섬까지는 걸어서 20분, 차를 타면 5분 정도 걸립니다.

 

서울 근교 나들이가기 좋은 곳 : 경기 용인시

 

경기에서 가장 큰 도시 중 하나인 용인시는 볼거리가 정말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에버랜드와 한국민속촌이 가장 유명합니다. 먼저 에버랜드는 모든 연령대가 즐기기 좋은 테마파크인데요. 5개 테마존으로 나뉘어 있고 테마별로 분위기가 다양해서 구경만 해도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에버랜드의 '글로벌 페어' 구역의 건물은 실제 동서양 건축 양식을 띠고 있는데 여러 문화를 직접 체험해보기 좋습니다. 곳곳에 맛있는 먹거리와 아기자기한 굿즈를 파는 기념품샵도 많기 때문에 모든 연령대 누구나 재미있게 놀 수 있습니다.

한편, 한국민속촌은 우리 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의 민속촌인데요. 지방의 각각의 실제 가옥들을 이전하고 복원하여 만든 조선 시대의 촌락입니다. 양반 가옥과 서민 가옥, 관아와 사당, 한약방, 서낭당 등등 총 260여 가옥이 있는데요. 조선 시대 당시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여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이동한 듯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서울 근교 나들이가기 좋은 곳 : 경기 수원시

수원하면 먼저 떠오르는 건 수원화성이죠.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했는데 이 곳에선 애니메이션 관람과 화성 열차, 국궁체험, 화성행궁 체험, 그리고 야간투어 '달빛 동행' 까지 정말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3~4시간 정도면 전체적으로 모두 둘러보기 충분한데요. 우리 나라에서 수원화성은 성곽건축 형태가 가장 잘 유지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난이도별로 걷기 코스가 다양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어르신이나 어린 아이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성곽 중간중간에는 아름다운 정자가 있는데 이 곳에 앉아서 수원화성을 둘러싼 아름다운 경치를 쭈욱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화성 안에는 화성행궁도 있어서 함께 둘러보시면 좋구요. 다만, 수원화성에 들어가려면 입장료 1천 원을 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