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수도권 캠핑장소 추천 BEST 5

by [berra] 2023. 6. 22.

최근 들어 캠핑 문화가 대세로 자리를 잡아가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캠핑을 서울 도심 속에서도 실컷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멋진 건물과 맛있는 음식들, 새로운 상품 쇼핑에 지치셨다면 오늘 추천드리는 서울 수도권 캠핑장소로 떠나보시는 건 어떠세요? 서울 도심 속 아름다운 자연이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힐링시켜 줄 거랍니다.

 

▼ 전국 캠핑장 간편 조회 바로가기 ▼

 

전국 캠핑장 간편하게 조회하는 꿀팁 4가지

국내 곳곳에는 정말 많은 캠핑장과 야영장이 있는데 일일이 검색해보고 시간들이는 일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죠. 하지만 이제 걱정하실 필요없습니다. 전국에 위치한 수많은 캠핑장을 한

issue.berra321.com

 

서울 수도권 캠핑장소 추천 BEST 5

1. 중랑 캠핑 숲

중랑 캠핑 숲에 가시면 야외에서 바베큐를 즐기며 캠핑을 하는 것 이상의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캠핑장의 자연 생태공원 안에서 다양한 숲 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어린이 물놀이장에 야외 스파, 수변 카페, 전망 데크 및 쉼터 등등 가족과 함께 방문하면 캠핑은 물론 여러 가지 시설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중랑 캠핑 숲은 오토캠핑장과 더불어 캠핑 장비를 일체 대여해주는 이지 캠핑, 바베큐만 즐길 수 있는 바베큐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랑 캠핑 숲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예약을 하면 원하는 자리를 선택할 수 있으니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2. 우이동 가족 캠핑장

서울에서 가장 높은 산인 북한산의 자연을 즐기며 캠핑을 하고 싶다면 우이동 가족 캠핑장을 추천드립니다. 북한산 초입에 위치하여 베이스캠프로 삼고 등반을 다녀오기에 좋습니다. 글램핑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기에 캠핑 장비가 없어도 간편하게 캠핑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특히, 우이동 가족 캠핑장은 해가 지고 밤이 오면 반짝거리는 LED 수국 조명이 캠핑 감성을 한층 높여주어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에서 예약이 가능하고 관내 거주자는 매월 8일 오후 2시에, 외국인 및 강북구 친선 도시 거주자는 9일 오후 2시에 예약이 가능합니다. 일반 예매는 10일 오후 2시에 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난지 캠핑장

반짝이는 한강 강물에 비치는 노을을 바라보며 즐기는 캠핑, 상상만 해도 기대되지 않으시나요? 난지 캠핑장에서는 한강 뷰와 캠핑 두 가지를 모두 한 번에 즐기기 좋은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서울에서 유일하게 한강공원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난지 캠핑장은 '불멍'과 '물멍'을 동시에 때리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난지 캠핑장은 크게 3가지 종류의 캠핑 존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먼저, 일반 캠핑 존은 캠핑 자리가 별도로 정해져 있고, 글램핑 존은 캠핑용품 없이도 간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리 캠핑존은 잔디밭에서 각종 놀이와 함께 캠핑을 즐기기 좋습니다. 특히, 바비큐 존과 캠프파이어 존도 마련되어 있는데 캠핑없이 바비큐만 즐기거나 불멍을 때리며 힐링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난지 캠핑장은 매월 15일 오후 2시 익월 캠핑에 대해 예약이 가능하고 이용 시간은 캠핑 구역별로 다르니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4. 노을 캠핑장

노을 캠핑장은 서울 도심에 위치한 또 하나의 캠핑장으로 다른 곳과는 차별되는 감성이 있는 공간입니다. 보통 많은 캠핑장은 즐거운 분위기로 들뜬 사람들이 왁자지껄 수다를 떠는 이미지를 연상케하지만 노을 캠핑장은 이와 달리 고즈넉한 분위기로 가득한 곳입니다. 해발 100미터 높은 곳에 위치하고 공원 내 차량 출입이 통제되어 조용하고 여유있는 분위기가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캠핑의 목적이 조용하고 아늑한 휴식과 힐링인 분들에게 노을 캠핑장은 커다란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자연과 함께 여유를 즐기기 원하신다면 노을 캠핑장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A, B, C, D 총 4구역으로 이루어진 노을 캠핑장은 C구역에서만 전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 캠핑장 안에서는 텐트 및 타프 외 천막을 설치 불가하며 공원 안에서는 전기 차량인 '맹꽁이' 또는 도보로만 이동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달 15일 오후 2시 다음 달 이용을 위한 예약을 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5. 초안산 캠핑장

초안산 캠핑장은 중랑캠핑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곳만의 특징이 하나 있는데 바로 캐빈하우스가 있다는 것입니다. 캐빈하우스는 영유아를 둔 가족들을 위한 독립적인 캠핑공간인데 매우 안락한 느낌을 주는 것이 장점입니다. 안쪽으로는 넓은 초지와 실개천이 있는 파크캠핑존과 숲 속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힐링캠핑존 등이 있습니다.


또, 캠핑장 옆에는 울창한 숲이 있는데 이 숲을 따라 초안산 산책로가 나 있어 여유롭게 걸으며 가벼운 운동을 하기에 적격입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